작가

HOME > 잊혀진 습관展 > 작가


이소 So Lee관리자작성일 23-11-21 13:31




이소 So Lee, Breeze 221001, acrylic and stone powder on linen, 162x130cm, 2022
 

이 소

연락  Mobil_010-3730-8072    E-mail_ leesoart@gmail.com   

프랑스 국립 파리8대학교 조형예술학과 및 동 대학원 졸업

개인전
2023 Breeze 초대전 (갤러리 아트리에, 경기 판교), La Brise 초대전 (두남재 갤러리, 서울)2020 La foret 초대전 (카포레, 경기 양평), Belle Epoque 초대전 (힐리언스 효천갤러리, 강원 홍천)외 서울과 파리에서 16회

단체전
2022 Art Miami (One Herald Plaza, Miami USA), San Francisco Art Market (San Francisco USA)2022 Over the structures (시카미술관, 경기 김포), 사색이색-Into the abstract (8번가 갤러리, 서울)2021 Art on Paper New York (Pier 36 New York, New York USA) 외 다수

수상 ㆍ 레지던스
2018 골드라인 창작스튜디오 3기 입주작가2002 제47회 프랑스 몽루즈 현대미술대전

출판 ㆍ 미디어
2017 미술교양서 ’화가가 사랑한 파리 미술관’ 출간 (2018 우수교양도서 선정).2017 ’러빙 빈센트’, ’에곤 쉴레; 욕망이 그린 그림’ 예술영화 해설 (더숲 아트시네마, 서울)

작가 노트
숲은 나에게 숨(breath)이다. 내가 그린 숲 속 주인공은 바람이다. 캔버스에 돌 가루를 두껍게 바른 후 긁어내고 깎아내어 요철을 만들고, 물감을 수십 회 칠하고 갈아내는 과정을 반복하여 바람을 그린다. 일상에 지친 누군가도 나의 ‘바람 숲’ 에서 숨이 트이고 휴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소)


So LEE

Contact
Mobil_010-3730-8072    E-mail_ leesoart@gmail.com   

Diplômée du Département d'Arts Plastiques et de l'Ecole Supérieure de l'Université Nationale Paris VIII.


Selected Solo Exhibitions
2023 Exposition sur invitation Breeze (Galerie Atrie, Pangyo, Gyeonggi), Exposition sur invitation La Brise (Galerie Dunamjae, Séoul).
2020 Exposition sur invitation La forêt (Caporet, Yangpyeong, Gyeonggi), exposition sur invitation Belle Epoque (Healience Hyocheon Gallery, Hongcheon, Gangwon).
16 fois à Séoul et à Paris


Selected Group Exhibitions & International Art Fairs
2022 Art Miami (One Herald Plaza, Miami USA), Marché de l'art de San Francisco (San Francisco USA).
2022 Over the structures (Chica Art Museum, Gimpo, Gyeonggi), Into the abstract (8th Street Gallery, Séoul).
2021 Art on Paper New York (Pier 36 New York, New York USA) et bien d'autres


Award ㆍ Residency
3e artiste résident du Gold Line Creative Studio 2018
2002 47e Exposition d'art contemporain de Montrouge, France


Publication ㆍ Media
2017 Publication du livre d’éducation artistique « Paris Art Museum Loved by Painters » (sélectionné comme excellent livre pédagogique en 2018).
2017 « Aimer Vincent », « Egon Schiele ; Commentaire sur le film d’art « Pictures Drawn by Desire » (The Forest Art Cinema, Séoul).

Note de l'auteur
La forêt est un souffle pour moi. Le personnage principal de la forêt que j’ai dessinée est le vent. Il peint le vent en appliquant une épaisse couche de poudre de pierre sur la toile, en la grattant et en la sculptant pour créer des irrégularités, et en répétant le processus d'application et de meulage de la peinture des dizaines de fois. J’espère que tous ceux qui sont fatigués de la vie quotidienne pourront prendre une pause et se reposer dans ma « Forêt éolienne ». (So Lee)

 

에스빠스리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서북 14길 24
24, Dongseobuk 14-gil, Masanhappo-gu,
Changwon-si, Gyeongsangnam-do, Republic of Korea
T. 070.8802.6438 / E. accproject@naver.com

Copyright(c) 2020 에스빠스리좀 all rights reserved.